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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정책자금 중소기업경영연구소에서 한아름 안겨 드릴게요!

 

복잡하게만 느껴지는 정부 정책자금 우리는 무엇을 주의해야 하며 어떤 준비태세를 갖추어야 할까요?

금리 및 한도면에서 합리적인 조건을 제공한다는 점은 익히 들어 보셔서 아실 듯 합니다.

값비싼 담보를 지닌 고신용자를 선호하는 시중 은행과 달리, 현재의 담보가치가 훌륭하지 않아도

얼마든지 금융기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보보다는 향후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 지,

잠재적 성장여력을 갖췄는 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작년 이맘 때쯤, 저희는 P 업체 대표님을 만나 뵙게 되었습니다.

대표님의 고민은 단 한가지, 현금동원능력이 부족하단 점이었습니다.

사업상 투자가 필요한 시점으로 상당한 재원을 쏟은 결과, 유동성이 부족할 수 밖에 없었고

비수기에 대한 걱정을 떨칠 수 없던 것입니다. 비수기 때 매출이 크게 감소한다면 운영비를 마련하는 데에도

어려울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정부 정책자금 도전해보고자 자문하신 케이스입니다. 

 

저희는 P 업체의 컨디션을 고려한 유형을 선택했으며,

기관별 심사성향을 고려한 전략을 세워 승인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경쟁력 있게 쓰인 사업계획서는 신용보증서를 발급받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 때 신용보증서를 통한 간접융자는 정부 정책자금 대표적 방식으로,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업계획이 다소 부실하다면 비슷한 수준이되 성실한 태도로 임한 타 경쟁업체에게 기회가 돌아가게 마련입니다. 

 

정부 정책자금 개인 및 기업 신용등급 두 가지를 모두 판단합니다.

국세 및 지방세 체납/미납이력, 대출금 연체이력이 있어선 안되며,

부채비율이 1,000%를 초과한다던 지 완전자본잠식 상태에 놓여서는 신청이 어렵습니다.

한계기업, 우량기업도 마찬가지이며 매출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등 실질적 휴/폐업 상태에 가깝거나

파산 및 회생 절차를 개시한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전에 제한사유를 점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제 1 금융권보다 금리는 낮게, 한도는 높게, 상환기간은 넉넉하게,

차입금을 빌릴 수 있단 점에서 타 금융수단과 비교해 보아도 훨씬 합리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마다 많은 양의 재원이 투입되고 있음에도 예산이 빠르게 소진되는 것입니다.

정부 정책자금 발표되기 이전에, 공통 준비사항을 갖추어 어느 정도 사전준비를 마쳐 두는 편이 좋으며

최신 변경된 내용을 확인한 뒤 최대한 발 빠르게 움직여야 합니다. 

 

중소기업경영연구소는 정부 정책자금 관련 충분한 실무경험과 전문화된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럿 기업사례를 토대로 최적의 컨설팅 방향을 제시하고 있으니, 언제든 도움이 필요하신 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나날이 높아져만 가는 금융비용 고스란히 떠안을 계획인가요? 이제는 좀 더 전략적으로 조달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기업평가등급을 최대한 높게 받아 최대한도 승인에도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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