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_story

구매자금 대책을 마련하자!

하오자 2020. 3. 18. 17:55

중소기업경영연구소를 통해 구매자금 해결하세요.

 

원재료, 반제품 및 완제품 등을 구입하는 데 사용되는 구매자금 어떤 방식으로 마련하고 계신가요?

사업초기 자본금을 넉넉히 확보해 두었거나, 높은 신용도, 고가의 담보조건을 갖춰

금융기관 이용이 원활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개의 중소기업은 구매자금 마련을 어려워 하십니다.

정부는 이러한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담보력에 관계없이도 마음껏 구매자금을 조달하게끔 합니다.

 

지난 해 여름, 저희는 실제 경기도 소재 V 업체의 대표님을 만나 뵈었습니다.

V 업체는 주문량이 급격히 늘어 상당규모의 구매자금을 확보해야 했는데,

당시 자본금이 마땅치 않아 재원확보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담보능력마저 미흡했던 V 업체는 고민 끝에 정부로부터 장기저리로 자금을 운용하고자 하였고,

저희는 A 정책기관의 구매자금 심사준비를 도와 최종 승인에 성공하였습니다. 

 

구매자금은 중앙정부 및 지자체에서 마련한 재정지원책으로,

제 1 금융권보다 금리가 낮으면서 한도가 높고 상환기간은 여유로운 것이 특징입니다.

금융비용 절감을 통한 차익은 또 다시 구매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어 선순환을 가져다 줍니다.

한꺼번에 대규모 재원을 확보하고자 하는 경우, 기술/사업성 평가에 성실히 임하여

기업평가등급이 높게 매겨진다면 최대한도 승인도 가능합니다.

 

구매자금은 기본적으로 개인 및 기업 신용등급이 양호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습니다.

평소 신용등급이 떨어지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재무제표상 왜곡이 발견될 시에도 즉시 수정해야 합니다.

국세 및 지방세 체납, 대출금의 잦은 연체, 부채과다, 자본잠식 등의 사유 발견

시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융자제한업종 [ 사행업, 공공업 등 ] 에 속해서도 안됩니다. 

 

구매자금은 통상적 운전자금의 성격을 가지는데, 이는 임금 및 이자지불, 원재료 구입,

물품대금 지급, 사업장 임대료 등 경상적 활동에 쓰이는 지출경비를 감당합니다.

시설구축 및 설비투자에 사용되는 설비자금과는 반대되는 성격입니다.

다만, 구매자금은 어떤 준정부기관에서 취급하느냐에 따라 신청자격, 지원범위,

제출서류, 심사성향, 세부조건 등이 상이해 꼼꼼한 내용확인이 요구됩니다.

 

중소기업경영연구소는 구매자금을 비롯, 자금운용목적 및 규모에 걸맞는

정책자금 선정을 도와 드림으로써 자금난을 원만히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 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토대로 성심성의껏 솔루션을 내려 드리니,

언제든 상담신청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공식 홈페이지 상담신청 메시지를 남겨 주시거나

대표번호로 전화연락 주시면 됩니다. 구매자금 이제는 현명하게 대비할 때입니다. 

무료상담 바로가기